소개
안녕하세요 이슈그래퍼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넷플릭스에 공개되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드라마 마스크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한 줄거리와 등장인물에 대한 소개에 대한 정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줄거리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 걸'은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등장인물
마스크걸 드라마에서는 3명의 인생을 사는 김모미가 등장하는 데요! 각각의 모미마다 다른 배우가 연기를 하여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첫 번째 모미(마스크걸 김모미) : BJ 마스크걸로 활약 중인 첫 번째 모미는 어릴 적 꿈은 가수였지만 지금은 그저 평범한 회사원으로 살아가는 모미입니다. 이한별 배우님이 연기하셨으며 외모 콤플렉스로 어릴 적 꿈은 이루지 못했으나 밤마다 가면을 쓰고 인터넷 방송 BJ를 하며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인터넷 방송을 하며 그토록 꿈꾸던 주목을 받으며 희열을 느끼지만, 이후 일어난 사건들로 그녀는 돌이킬 수 없는 길을 건너게 됩니다.
두 번째 모미(쇼걸 아름) : 대대적인 성형수술을 거쳐 꿈꾸던 외모를 갖게 된 두 번째 모미 입니다. 나나 배우님께서 연기하셨으며 두번째 모미는 정체를 숨기고 바에서 쇼걸로 일하며, 드디어 화려한 조명 아래 서게 됩니다. 매일 춤추고 노래하며 원하던 환호를 받지만, 경자의 끈질긴 추적이 턱 끝까지 쫓아오면서 새로운 절망에 빠져들고 맙니다.
세 번째 모미(죄수번호 1047) : 사건을 통하여 교도소에 수감된 세 번째 모미 입니다. 고현정 배우님께서 연기하셨으며 세번째 모미는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사건 이후 교도소에서 수감생활을 하게 됩니다. 마스크걸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수감생활에도 어려움을 겪던 모미는 수감생활을 평화롭게 할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평온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마스크걸' 혹은 '죄수번호 1047'로 불리는 삶에 익숙해진 어느 날, 교도소 밖에서 온 편지 한 통에 결국 탈옥을 결심하게 됩니다.
주오남 : 김모미의 회사 동료인 주오남은 안재홍 배우님이 연기하셨습니다. 퇴근 후 인터넷 방송을 시청하는 게 유일한 낙인 주오남은 BJ 마스크걸을 보던 중 그녀의 정체가 자신의 직장 동료 모미임을 직감하고 그녀에 대한 집착과 망상을 키워나갑니다. 이후에 일어날 사건에도 큰 관여를 하게 되는 인물입니다.
김경자: 주오남의 엄마로 엄혜란 배우님이 연기하셨습니다. 김경자는 자신의 아들이 누구보다 멋지고, 잘났다고 생각하는 자식 바라기 엄마로 금쪽같은 아들이 어느 날 행방불명이 되면서 남겨진 흔적을 집요하게 좇던 그녀는, 이 모든 게 마스크걸과 연관되어 있음을 알게 된 후 마스크걸에 대한 추적에 나서게 됩니다. 모미의 인생이 꼬이게 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인물입니다.
결론
저는 웹툰 마스크 걸도 인상 깊게 봤었던 사람으로 넷플릭스에서 마스크걸 드라마를 공개했을 때 큰 관심과 꼭 보고 싶다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공개가 되고 나서 본 사람으로서 웹툰과 다른 부분이 있어 조금 실망하기도 했지만 충분히 재밌고 볼만한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사회의 씁쓸한 부분과 살인사건이 일어나는 전개 과정을 통해 조금은 씁쓸해지는 부분도 많았고 생각하게 되는 부분도 많았던 드라마였습니다. 여러분도 이번 주말 마스크걸 드라마와 함께 스릴 있는 시간 보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